세부여행 주의사항

2019. 12. 9. 10:51

필리핀 여행지 중 세부는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하는 휴양지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세부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처음 가시는 분들은 아무래도 필리핀의 치안 상태에 대해서 궁금해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해외 여행을 하다보면 우리나라만큼 치안이 좋은곳을 찾기가 어려울 정도입니다. 특히나 필리핀의 경우에는 치안 문제로 인해서 말이 많기 때문에 걱정이 많이 될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세부여행 주의사항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릴테니 참고하시면 여행에 도움이 되실거라고 생각하네요.




세부 여행을 하실 때 가장 주의해야 할것은 현지인들과 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지인과 다툼이 생기거나 싸움이 나게 되면 관광객은 당연히 불리합니다. 말도 잘 통하지 않고 경찰도 자국민편을 들 수 있으니깐요. 무슨일이 있으면 기분이 나쁘더라도 미안하다고 사과를 하고 거기서 끝내는것이 좋습니다. 큰 싸움으로 번지게 되면 위험하기도 하고 여행도 망치게 될테니깐요.





다음으로는 현지인을 무시하는 행동을 하시면 안됩니다. 사실 필리핀은 우리나라보다 평균적으로 더 못살기 때문에 못사는 나라라고 무시하는 사람이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사람들까지 무시를 해버리게 되면 불화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추후에 해코지를 당할수도 있구요. 여행을 기분좋게 가셨다면 기분좋게 사람들을 대하고 오시길 바래요.





세번째는 밤길을 조심하는건데요. 아무래도 우리나라처럼 치안이 좋은곳은 아니다보니 어둡거나 한적한곳을 조심해야 합니다. 특히나 가이드가 조심하라고 하는곳은 더욱 조심하셔야 해요. 한국인들은 돈이 많다는 생각 때문에 표적이 많이 되기도 합니다. 정말 만약에 길에서 강도라도 만나게 되면 있는걸 다 주고 도망치시는것이 좋아요.





마지막 네번째로 조심을 할 것은 현금과 관련이 된 내용인데요. 여행을 하는 입장에서는 호텔에 돈을 보관하는것도 불안하실거에요. 그래서 지갑에 모든 돈을 갖고 다니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렇게 돈을 많이 갖고 다니게 되면 표적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매치기 등으로 인해서 모든 돈을 잃을 수 있구요. 그래서 항상 돈을 갖고 다닐때는 소량만 보이게 갖고 다니고 이곳저곳에 숨겨두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금목걸이, 금반지, 비싼 시계와 같은 장신구들도 너무 하고 다니는건 바람직하지 않으니 주의를 하세요.

댓글